ACT시험, 알고보면 간단해요
ACT시험 시 주의사항의 구석구석을 파헤쳐봅시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는데요.
변하지 않고 이렇게 지속적으로 ACT시험에 대해 포스팅해요 ^^
ACT시험에 대해 꾸준하게 관심 갖고 읽을 준비 되셨죠? 오늘도 생기있게 시작할게요!!
ACT 테스트는 미국에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흔히 영어, 수학, 독해, 과학 분야로 구성됩니다. 만약 희망하는 대학이 작문 평가서를 요구한다면, 시험신청 시 확실히 작문을 추가했는지 확인하세요. |
ACT 자격시험을 볼 때 수험표를 반드시 미리 출력해 놓거나 우편으로 수령해두어야 합니다.
만약 두 방법으로 빠짐없이 수령이 불가능하다면 1-319-337-1270(미국)으로 전화하여 해결하세요.
ACT TEST를 보는 그날엔 신분증과 시험 티켓을 꼭 준비해 가야 하는데요.
시험 센터에서 연필과 시계를 제공하는데, 개별적인 물품이 더 편하다면 갖고 가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ACT 시험장에는 태블릿PC나 노트북, 핸드폰 등 기기가 울리거나 전선에 연결되면 안돼요.
그리고 종이 테이프가 붙어져 있는 계산기도 시험장 반입 통제 품목이라는 것을 절대 잊지마세요.
ACT TEST 중 중간 15분의 쉬는 시간 내에 간식을 먹을 때는 시험장 외 복도 로비에서만 먹어야 합니다.
이 때에는 속에 부담 가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고 빨리 화장실을 다녀와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하세요.
ACT시험의 장점에 대해 백 배 이해하기 |
사실 ACT 시험에 관해 관심도는 몇 해 전만 해도 그다지 높지 않았는데, 최근 UC,
아이비리그 등의 명문대학에서도 ACT 시험을 인정해서 대입준비가 가능해졌습니다.
ACT는 영어, 수학, 독해, 과학 그리고 선택영역인 작문으로 구성되어져 있는데요.
한국학생들에게 매우 유리한 수학, 과학을 비롯한 문제의 출제로 높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어요.
ACT 시험의 Reading(독해) 과목의 경우 평상시 책 읽기, 신문보기를 가까이 한 학생에게 유리해요.
그러나 지문의 난이도가 그렇게 많이 높지 않으므로 무난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져요.
한편 ACT 시험의 Science Reasoning(과학 추론)에 과학적 이론 부족으로 우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분야는 과학 이론보다는 독해력과 이해력에 대한 문제로 전문화된 지식이 없어도 응시가 가능해요.
끝으로 ACT의 에세이 영역은 필수가 아닌 선택 부분이지만 아이비리그 등
유수 대학에서는 에세이 점수의 제출을 권고하는 추세라는 것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의견을 증명해나가는 방식의 ACT 에세이는 추후 대학에서의 리포트 작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철학가 괴테는 ‘무미건조한 상상력보다 끔찍한 것은 없다.’라는 명언을 전했습니다.
매일 똑같은 생각과 고민만 한다면 그것만큼 고리타분한 것도 없겠죠?
오늘 공부한 ACT시험 내용처럼 가끔은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세요.
새로운 것을 알아가며 발상이 전환되는 계기를 경험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