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versity News

[미국공인회계사 되는 길,AICPA시험과목]미국공인회계사 독학에 좋은 AICPA 교재 [미국대학 회계학과 유학]

by 미국유학 상담전화 ☏ 02-523-7002 2017. 5. 25.

[미국공인회계사 되는 길,AICPA시험과목]미국공인회계사 독학에 좋은 AICPA 교재 [미국대학 회계학과 유학]


AICPA(미국공인회계사) 정보의 바다 속으로!

AICPA 독학에 좋은 교재에 대한 유용한 정보 드릴께요!


만족은 결과가 아닌 과정에서 찾을 수 있다는 명언이 있습니다.

지금 AICPA(미국공인회계사)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 이곳에 찾아온 이웃 여러분!

오늘도 함께 즐거운 배움의 과정을 느낄 준비되셨죠? ^^


Roger는 교재에 따른 강의가 너무 유쾌하여 재미있는 수업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또한 암기할 때 특별한 노하우를 전달하기 때문에 무료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Becker는 교재가 계속적으로 개선되고 실제 강의와 온라인 수업 전부 높은 평점을 자랑합니다.
12개월 후에는 소프트웨어가 만료되므로 짧게 독학하실 분들에게 알맞는 교재입니다.


그리고 AICPA 수험생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교재 중 Bisk는 다른 교재에 비해서 문제가 간략합니다.

따라서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한다면 Bisk를 제안합니다.


이와 더불어 CPA Review For Free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접속과 가입이 간단하고 문제풀이 설명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업데이트가 안 되는 취약점이 있지만, 무상으로 AICPA를 공부하는데는 최적의 교재입니다.


끝으로 미국의 AICPA 합격생들의 리뷰에 따르면 Gleim 교재가 독학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문제 수도 가장 많고 오디오 리뷰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Taxation Ⅰ 출제 유형, 쉽게 알아봅시다!



AICPA 시험 Taxation의 실전으로 출제 유형은 AICPA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apps.aicpa.org/17Q2SampleTest/17Q2start.html에 접속하게 되면 샘플 테스트를 치뤄볼 수 있어요.


이와 더불어 Federal Taxation of Property Transactions는 아래의 출제 비중 유형을 보이는데요.
Regulation 전체 섹션 중 12~16%에 달하는 꽤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율은 2017년부터 12~22%로 상승할 계획에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AICPA 시험 중 Taxation(세법) 분야는 Regulation(규정) 섹션의 한 계열로 출제됩니다.
또 다른 부문인 Business Law(상법) 등에 비해 비중이 크게 출제되는
유형을 보여 다수의 사람들이 Taxation에 주로 집중합니다.

또한 Taxation 분야는 여타의 보통 AICPA 시험 문제처럼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출제됩니다.
4지 선다형 72문제, 주관식인 시뮬레이션 6문제로 4:6 비율의 배점이 되는 출제 유형을 갖고 있죠.
이는 2017년부터 객관식 76문제, 주관식 8~9문제로 늘어나며 배점도 5:5로 될 예정입니다.


끝으로 AICPA 시험의 Taxation 분야는 실무지향적으로 문제가 나오곤하는 문제를 보입니다.
이 때문에 암기식으로 공부를 해서는 좋은 점수를 받기가 버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