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비자거절,미국학생비자거절] 미국 유학 비자 신청이 떨어졌을 때 거절 사유에 관한 보완에 신경써야 해요.
[한미교육원,노스웨스트 미주리 주립대와 MOU]
한 눈에 들어오는 미국유학 정보 모음미국 유학 비자 거절 시 대처방안, A to Z 알아볼까요?
화성탐사 중 천재지변을 만나 혼자 화성에 남겨진 우주대원의 이야기를 담은 헐리웃 영화 <마션>을 아시나요? 탐사대원으로서 가진 지식과 기발한 재치로 극적으로 생존한 주인공의 이야기가 큰 교감이 됐었죠. 저는 이 영화를 보며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을 다시 한번 떠올렸습니다. 여러분도 이 영화를 보셨다면 같은 생각을 하셨을 거예요~ 배움의 중요함을 되새기며 미국유학에 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미국 유학 비자 신청이 떨어졌을 때 거절 사유에 관한 보완에 신경써야 해요.
비자 거절 후 관광비자 등 다른 비자를 다시 신청 하게 되면 이민 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다시 유학 비자를 신청해서 허락될 확률이 적어집니다.
미국 유학 비자가 불허가 된 후 바로 재 신청을 하고 인터뷰를 다시 실시해야 합니다.
특히, 거절된 그 때와 다시 인터뷰하는 내용의 대답이 많이 달라서는 안 돼요.
답변이 차이나면 합격을 받기 위해 가짜로 이야기 한다 볼 수 있으니 철저히 준비하세요.
또한 휴학생이나 경제활동에 긴 공백이 있어서 미국 유학 비자가 불허가 되었다면
철저한 유학 계획을 세우고 가능한 한 많은 금액의 재정보증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이룰 수 있는 본인의 비전을 충분히 납득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미국 유학 비자가 거절 된 이후에 재 인터뷰 시 영사는 비승인 사유에 몰두해요.
신청자 역시 물론 거절된 것 때문에 굉장히 긴장하게 되는데 여유있게 인터뷰를 봐야 합니다.
인터뷰 질의응답을 미리 여러 번 말해보고 여유 있고 똑부러지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미국 유학 비자가 거절되는 대부분의 원인으로는 이민의 의도를 오해받는 것입니다.
때문에 비자가 거절되었다면 가장 기본적인 대처법으로 소유 부동산이나 현금 보유를
확인시켜주거나 한국의 가족, 친척, 친구 등의 다시 올수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말해주세요.
미국 유학 시 알아두면 좋은 회화표현에 대한 정보 파헤치기
Could I check out this book? 은 제가 이 자료를 빌릴 수 있나요? 라는 영어 문장입니다.
미국 유학 시 도서관을 방문할 때 많이 쓰는 영어회화로 잘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pass me the sugar(설탕 줄래) 같은 명령어는
미국인이 듣기에 무시당하는 느낌을 들게 한다고 해요.
때문에 could you pass me the sugar(설탕 좀 주실래요?) 같이
명령문 앞 쪽에 could you를 붙여 좀 더 예의있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Cash or credit card? 는 돈으로 계산하겠습니까, 카드로 하겠습니까? 라는 의미인데요.
미국 유학 시 계산할 때 흔히 들을 수 있는 회화표현으로 알아두면 좋습니다.
또한 모든 것이 낯선 미국에서 보내는 유학 생활에는 궁금한 것들이 많이 있죠.
What do you mean by that? (그게 어떤 뜻입니까?) 은 자주 쓰일 수 있는 영어 표현법입니다.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first? (우선 음료는 무엇을 먹겠습니까?)는 미국 식당에 가면 항상 묻는 말입니다. 너무 붙여서 말하기 때문에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으니 잘 기억해두면 유용하답니다. |
모든 것에 완벽한 끝은 없습니다.
끝이라는 말은 어떤 일의 마지막을 뜻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되기도 하거든요. 오늘 미국유학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께
새로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연결고리가 됐으면 좋겠네요.
그런 연결고리가 필요할 땐 언제든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