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versity News

[강남역유학원,미국대학장학금]ACT시험 읽기 과목의 특징! ACT시험 수학 과목의 특징 요점 정리! 미국주립대장학생!

by 미국유학 상담전화 ☏ 02-523-7002 2016. 12. 27.

[강남역유학원,미국대학장학금]ACT시험 읽기 과목의 특징! ACT시험 수학 과목의 특징 요점 정리! 미국주립대장학생!



알아두면 득이되는 ACT시험

ACT시험 읽기 과목의 특징, 현명하게 알아보기!


할리우드계 거장 감독 우디 앨런은 ‘성공의 8할은 일단 출석하는 것이다’라고 역설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인내와 끈기, 근면함이 가장 기본이라는 뜻이겠죠.

이웃님들 역시 ACT시험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저의 블로그에 매일 출석해주세요~^^

어디서도 찾기 힘든 핵심 정보들만 모아 흥미롭게 전해 드릴게요!



ACT 읽기 시험은 기초적인 영어문법을 질문하는 시험이 아니라 글의 이해력을 측정하는 독해 시험입니다.
각 영역의 지문을 많이 읽고 갖가지 문제들을 많이 풀어볼수록 여유있게 테스트를 치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ACT 읽기시험은 4개의 독해지문에 각각 10개, 총 40문제의 선다형 문제가 출제됩니다.
난이도가 높아 ACT 다른 과목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므로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ACT 읽기시험은 최소 1점에서 최대 36점까지 부여되는데 수험생의 평균 점수는 20점입니다.

명성있는 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면 물론 평균 이상의 좋은 점수가 필요합니다.


ACT 읽기 시험에서 객관식 보기들이 오히려 문제 해결에 혼동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질문을 읽고 먼저 답을 머리 안에서 그려본 후 대등한 답을 선택하시는 것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CT 읽기시험은 문학과 함께 사회과학, 인문학, 자연과학 순으로 시험지에 배치됩니다.
그렇더라도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의 지문부터 읽고 문제를 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간단하게 알아보고 확실히 이해하자! ACT시험 수학 과목의 특징 요점 정리


ACT 수학 테스트는 미국 고등학교 11학년 말까지 학습한 것을 범위로 합니다.
문제들을 풀기 위해서 기본 공식들과 계산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지만 복잡한 계산은 하지 않습니다.


ACT 수학 영역 테스트는 총 60문제로, 대수학, 기하학, 삼각함수 등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대부분 기본적인 수학지식을 활용하여서 해결하는 문제가 출제되며 선택형의 문제로 나옵니다.

또한 ACT 수학 영역의 Intermediate Algebra는 2차방정식, 근의 공식 등등의 문제가 나와요.
유리식과 무리식, 기초 수열과 패턴, 연립 방정식, 2차 부정식, 함수, 행렬 수준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Pre-Algebra에 관련한 문제는 자연수, 정수, 실수를 다룬 연산 이 나오는데요.
자리 값, 제곱근, 근사치, 비율, 백분율, 1차 방정식, 절대값, 기초 통계 들에 대한 이해를 평가합니다.



참고로 ACT 수학 시험에서는 규정에 의거해 승인되는 계산기만 쓸 수 있습니다.
전자수첩이나 PDA, 휴대용 컴퓨터, 펜 내장형 계산기, 

통신기기에 들어간 계산기는 선택하실 수 없어요.






무언가를 집중해서 보고 나면 배고파지는 느낌, 다들 아시나요?
방금 살펴본 ACT시험 내용에 폭 빠져있다 정신 차리니 역시 허기가 지네요! ^^
오늘은 뜨끈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 나는데, 이웃님들의 식사 메뉴는 무엇인가요?
저는 순대국 한 그릇 뚝딱 비울까해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